블로그 수익창출 :: 우편 도착!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하는 법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해 구글 우편이 좀 늦을 수도 있다고 했는데 10달러 돌파한 이후로 약 2주 뒤에 우편물을 수령했다! 너무 늦지도 너무 빨리오지도 않은 것 같은 느낌. 어떤 형태로 오는 지 궁금했는데, 우편물의 모양은 아래와 같다. 4면 중 3개 면을 뜯어내면 두번째 사진처럼 핀번호를 볼 수 있다. 주소와 핀번호는 블러 처리를 했으니 참고.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물 모양

 

 

이제 핀번호를 등록해야하는데, 바로 쉽게 등록할 수 있을 줄 알고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여기저기 뒤졌지만 바로 알아내지 못했다. '주소를 확인하지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글을 자세히 알아보기를 해도 찾을 수가 없었고, 계속 여러 페이지를 빙빙 돌기만 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보류 창

 

 

쪽지함에서 확인해보니 아래처럼 '핀 입력' 버튼이 있었다. 눌러봐도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고 계속 구글 애드센스의 도움말 창만 나타날 뿐이었다.

 

핀번호 확인용 쪽지

 

 

 

 

 

 

 

 

 

 핀번호 등록방법

 

헤메던 도중, 구글 에드센스 메인 와면에 있던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창이 갑자기 눈에 들어왔다. 혹시나 해서 '확인'을 클릭하니 핀번호 입력창이 떠서 운좋게 얻어걸린 기분이었다. 그 길로 바로 입력해서 핀번호 등록을 마쳤다. 추가로 은행 계좌 등록을 해야하나 달러계좌로 등록해야하기 때문에 아직 겨우 $15인 상태라 그건 좀 더 미뤄두기로 하고, 핀번호 등록까지만 마쳤다. 혹시나 나처럼 핀번호 등록에 우왕좌왕 헤매시는 분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다.

 

 

구글 에드센스 메인창,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구글 에드센스를 등록하고 1일 0.7포스팅에 가까운 포스팅 갯수를 채우고 있으나 노력대비 블로그 성장속도가 느려서 지치는 요즘이다. 티스토리를 한 게 문제인가라는 생각도 들고, 네이버 블로그를 해야하는 지 고민하고 있다. 아니면 아예 너무 목적성을 가지지말고 그냥 편하게 일기장처럼 써야하나라는 생각도 든다. 블로그 포스팅을 하나 쓰는 데 걸리는 시간은 2시간인데, 그런 노력 대비 수익이나 성과가 적다보니 장기적으로 열심히 할 수 있을 지 걱정도 앞서도 있다. 주변에서는 걱정 좀 사서하지말라지만, 흥미를 모두 잃기 전 준비해야한다는 생각으로 요즘 이것저것 찾아보고 있다. 구글 애드센스 글 적으면서 괜히 푸념을 더했다. 블로그는 너무 어려운 도구인걸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