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익창출 :: 구글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활성화 + 수익 개선

반응형

원래는 오늘 블로그 운영에 관한 글을 쓰려고 했던 건 아닌데, 오랜만에 구글 애드센스를 확인한 결과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 설정의 가능 조건이 충족된 것을 확인했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고 광고를 게재하기 시작한지 정확히 한 달이 되었다.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가 언제쯤 열리는지 몰랐는데, 갑자기 한 달기념 선물을 받은 기분이랄까. 갑자기 나타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 앞으로 더 다양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수익률 10% 증가를 불러온다고 한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어떤 조건이 충족해서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가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해보니,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가 활성화되는 조건은 애드센스 수익 $10 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하지만 잔고 표시는 여전이 $0 이었다. 

 

출금조건은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수익이 누적되어 $100 이상이었다. 그리고 만약 지급 보류를 클릭하지 않았다면, 애드센스 계정에 등록한 계좌로 전월 말일까지 적립된 누적 수익금이 매월 21일 출금되어 입금 처리가 된다고 한다.

10달러의 수익을 보기까지 정확히 한 달이 소요되었다. 이 속도라면 10개월 뒤에 10만원을 받겠지만, 앞으로 포스팅의 양이 많아지면 수익이 올라가는 속도도 가속화될 것 같다. 너무 조급해하지말고 글쓰기에 집중하는 걸로.

 

구글 애드센스 첫 한 달 수익

 

 

 

 

 

 

 초보블로거 광고 수익 개선하기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은 뒤 처음에는 블로그 글 읽기에 방해된다고 광고도 겨우 1개 아니면 2개 게재했기 때문에 수익이 거의 없었다. 너무 미비한 수익에 점점 어떻게 하면 수익이 날까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했다. 이후로 내가 적용한 방법은 총 3가지였다.

 

 

[1] 모바일 자동광고 설정

알고보니 모든 블로거가 하고있던 광고였지만, 처음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은 뒤 기본적인 광고 설정도 몰랐기 때문에 거의 일주일이 지나고서야 자동광고를 설정했다. 지금까지로 봤을 때, 수익성이 가장 높은 광고이다. 하지만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수익성이 좋다는 얘기를 여러 번 들었기 때문에 기대중.

 

 

 

 

 

 

[2] 다양한 광고 설정 (JB SKIN 스킨 활용)

이전에 '고래 스킨'에 대한 장점을 많이 나열한 글도 썼지만, 다른 이웃 블로거분이 얘기한 고래 스킨의 단점과 유료 스킨 포스팅을 계기로 JB 스킨으로 갈아탔었다. 거금 5만원을 들여 구매한 'JB SKIN 167 V3.1.0'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이 간편한 스킨이다. 이 스킨으로 설정한 뒤, 전보다 적극적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었다. 나는 코딩의 문자들만 봐도 어지러워지기때문에 스킨을 바꾼 건 신의 한수였다고 본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쉽게 등록하는 스킨

 

 

 

 

[3] 90일간의 광고 실험

또한, 구글 애드센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90일동안 광고 실험하기'를 시작하고 난 뒤에 자동으로 여기저기 광고가 붙기 시작했다. 내 블로그에 내가 설정하지 않은 다양한 형식의 광고가 자동으로 붙으니 처음에는 산만하다고 느껴졌지만 시간이 곧 지나고 적응되었다. 내 블로그 기준으로 어느 위치에서 클릭율이 높은지도 알 수 있고,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초기에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직까지 14일 밖에 안해본 초보블로거....)

초보블로거 구글 애드센스 수익개선 방법

 

 

 

이제 막 시작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폰트 크기나 굵기를 디테일하게 설정하기 어렵다. 그래서 다른 글씨보다 굵기도 크고 복잡해보이는 것 때문에 아직까지는 썩 마음에 들지 않지만, 수익 개선이 된다면 그것또한 적응될 것 같다. 앞으로 수익 개선이 있는지는 지켜 볼 예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