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ONRAN SHOP / 인테리어 리빙디자인 셀렉트 편집샵, 더콘란샵

반응형

 

 

 오랜만에 다시 찾은 강남의 더콘란샵. 콘란샵은 프리미엄 리빙 디자인브랜드를 한 곳에 다 모아둬서, 굿디자인 제품을 구경하거나 해외 프리미엄 디자인 가구를 구매하기 좋은 곳이다.

 

 

 

  • 전화: 02 531 2591~5
  • 주소: 서울 강남구 도곡로 401 더콘란샵 (한티역 2번 출구)

 


테렌스 콘란 경의 The Conran Shop에 대한 초기 영감은 1950년대 대륙의 하이퍼마켓에서 비롯되었으며, 이는 우리의 오늘날 삶의 방식에 혁신으로 남게 되었습니다.이러한 정신을 이어 각각의 The Conran Shop 매장들은 고객들에게 기쁨과 영감을 주는 독창적인 디자인 환경을 제공합니다. 큐레이션된 디자인 아이콘과 미래에 소장가치가 있는 아이템에 대한 우리의 진화된 큐레이션을 보여드립니다.

- THE CONRAN SHOP 더콘란샵 소개

 

더콘란샵 1주년 굿즈

 

벌써 1주년이라니, 콘란샵 1주년 기념 굿즈와 전시를 하고 있었다. 새파란 색에 눈알이 그려진 캐릭터가 깜찍하다.


 



더 콘란샵 1주년 굿즈종류, 열쇠고리 스티커 그립톡

 


굿즈도 모두 판매하는데 핸드폰 그립톡이 15,000원이었다. 귀여우니 열심히 구경만.. 입구쪽에 이렇게 디스플레이된 공간도 있으나 콘란샵 구석구석 파랭이 캐릭터의 두개의 눈알이 굴러가는 모습이 스크린에서 랜덤으로 나타난다.





 

더콘란샵 1주년 전시

 

 둥근 형태들이 둥둥 떠있는 모습에 계속 시선을 빼앗기게 된다. 안쪽에 살짝 들어가 사진 찍기도 좋을 것 같다.

 

 

 

 

 

 

 

 

 

 


 

 더콘란샵 1주년 기념, 아트디자인 포스터 무료 배포

 

 

더콘란샵 오픈 1주년을 기념하는 아티스트 사샤로브의 전시 작품도 있었다. 8개의 포스터 중 마음에 드는 포스터를 아무거나 가져갈 수 있었다 👀 1인 1매 한정이라, 짝꿍꺼랑 내꺼 두개를 슥삭.

 

더콘란샵 1주년 전시, 디자인포스터 무료배포

 

8개의 포스터 모두 매력적이다. 큼직한 타이포그래피와 3D 그래픽디자인으로 디자인된 포스터들은 집에서 인테리어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을 것 같다. 레드와 블루 2가지로 크게 나뉜다.






포스터있는 곳 앞으로가서 이거주세요 하면 직원분께서 바로 말아서 주신다. 아래 포스터의 바탕이 연한 핑크빛이라 마지막까지 고민했으나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산택했다. 이거랑 8개 포그터 중 제일 오른쪽의 심플하면서 강렬한 디자인으로 결정했다.

 

더콘란샵 1주년기념 무료 디자인 포스터

 

 포스터를 디자인한 디자이너와 디자인 설명이 적힌 카드도 가져갈 수 있다. 포스터는 예쁜 노란색, 파란색 리본으로 묶어준다. 정확한 사이즈는 모르겠지만, A1사이즈 정도로 꽤 크다.

 

 

 

 

 

 

 

 

 

 

 

 
아까 더콘란샵 굿즈쪽 근처에 있던 종이디자인이나 포장지, 디자인 포장재를 판매하는 곳이다. 지금은 곧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크리스마스 카드가 많았으며 종이로 된 작은 크리스마스 트리도 구매할 수 있었다.

개성있는 디자인 포장지

 
예전에는 주변에 선물할 일이 있으면 직접 포장하는 걸 좋아했어서 예쁘거나 독특한 포장지들을 사모으는 취미도 있었다. 갈 때마다 사고싶어지는 예쁜 디자인의 포장지. 디자인 패턴들은 액자사이즈에 맞게 잘라서 저렴하게 디자인액자로 활용해도 괜찮을 것 같다.

 

 






생각 외로 퀄리티가 좋았던 포장재. 크리스마스 선물 포장용으로도 좋을 것 같고 뾰족하거나 섬세한 디자인, 구겨지기 좋은 제품들을 포장하기 좋은 포장재였다.

 









본격적으로 더콘란샵 1층의 디자인 리빙제품 탐방 시-작 🥰 내가 우선적으로 본 건, 원래 좋아하는 향제품들과 최근 구매한 아로마스톤을 놓을 만한 예쁜 그릇이나 디스플레이용 트레이!

뾰족한 라운드가 독특했던 유리그릇








연말선물 하기 좋은 제품들이 많다. 패키지디자인도 예쁘기 선물하기에 안성맞춤.



논픽션브랜드는 지난번에 왔을 때는 없었는데, 그동안 많이 성장한건가 더콘란샵 입점이라니! 논픽션 브랜드 제품 실물은 처음 봤다.






아로마향이나 향 제품들을 쉽게 테스트할 수 있게 시향지가 있었다. 따로 점원은 없었지만 자유롭게 시향이 가능하다.

인센스 홀더


키오스크키오스크에서 본 디자인과 다른 또 다른 개성있는 인센스 홀더 디자인제품. 럭셔리하고 엔틱한 무드가 느껴진다.







향 제품들을 지나 라탄제품들도 있고, 주방용품들 그리고 컬러풀한 향초들도 많다.

더콘란샵 큐티폴 커트러리 세트


요즘엔 프리미엄 수저브랜드인 큐티폴이 저렴하게 많아 나오는데, 로얄블루 컬러의 케이스에 가지런히 담겨있어서 제값을 주고도 선물용으로 사기 괜찮아 보였다. 요즘 큐티볼 실버+블랙 컬러 외에 정말 다양하게 나오던데, 콘란샵에서도 볼 수 있었다. 사진은 따로 안찍음 😌








요즘 노리고 있는 또 다른 제품, 테이블 인테리어용 작은 모빌. 천장용이 아니라 올려두는 디자인 오브제인데 금액은 역시나 사악하다. 😂 다음에 기회되면 아크릴이나 스틸을 주문제작해서 만들어도 괜찮을 듯.


더콘란샵 주방용품, 디자인 그릇


시중에서 슂게 보기힘든 개성있는 디자인 패턴의 그릇들도 많았다. 테이블 매트도 다양한 소재를 구경할 수 있다. 눈이 즐거운 콘란샵 아이쇼핑.








한티역 1번출구로 나와서 콘란샵을 들어오면 주방용품 보다 더 먼저 보게되는 기자인 제품들이다. 디자인 포스터나 시계 그리고 다양한 오브제들이 입구쪽에 있다.

컬러풀한 디자인 오브제와 꽃병

 


 

 

 

 

 

 

 

 

 2층으로 올라가는 길에 더콘란샵 소개책자을 가져갈 수 있는 선반이 있다. 커버지가 예뻐서 뭔가하고 열어봤더니 더콘란샵의 히스토리가 적혀져있었다.

 

더콘란샵 소개책자, Our life in design

 

 

 

 

 

 

 

 

 

 

 더콘란샵 2층에 있는 가죽, 가구 제품들의 리빙브랜드 리스트다. 내게는 아르텍이나 크놀, 비트라 정도 익숙하게 느껴진다.

디자인 서적과 가구


소파 가구는 자유롭게 앉을 수 있다. 그리고 창가쪽에 자리가 있어서 디자인 서적도 언제든 시간제한없이 앉아서 보다가 갈 수 있어서 조용한 서점에 온 것처럼 디자인 도서를 읽기 좋다.







에스컬레이터 쪽으로 비치는 반투명 유리가 감각적이다. 불빛이 어른어른거리는 게 다른 디자인 제품들이랑 잘 어우러지는 인테리어인 듯.

더콘란샵 디자인가구







위 이미지에도 비슷한 조명이 있는데, 같은 브랜드 제품이다. 컬러별로 재조합할 수 있는 것 같은 디자인 조명. 동글동글한 게 귀여우면서 깔끔한 조형미를 가진 조명이라 좋았다.









내가 좋아서 드문드문 찍은 소재 조합들, 바닥재와 우드컬러 그리고 패브릭까지 이런 삼박자들을 눈여겨 보는 걸 좋아한다. 여러 소재들이 어우러져있는 더 콘란샵

더콘란샵의 패브릭디자인과 디자인가구










팝업처럼 더콘란샵 여기저기에 나타나는 파란색 눈동자들. 1주년 기념으로 12월까지만 나타나는 캐릭터려나? 👀

 

 

 

 

 

 

 

 

 

 2층 안쪽으로 돌아가면 주방가구들이 있다. 주방가구쪽은 여느 백화점 인테리어가구 매장같은 느낌이었다. 이 것이 내 주방이면 좋으련만...

 

더콘란샵 주방, 키친인테리어 가구

 

 

 

 

 

 

 가구들을 모두 보고 넘어간 조명 매장이다. 조명 매장은 조명 디자인을 잘 볼 수 있도록 좀 더 어둡게 되어 있다. 화려한 조명과 모던한 디자인의 조명 등 다양하게 볼 수 있다.

 

더콘란샵 조명 라이팅디자인

 

 

 

 

 

 

 

 

 
조명은 적당히 보고 좋아하는 인테리어 패브릭 매장으로 후다닥 넘어왔다 ✨ 선반에 디스플레이된 형형색색의 개성있는 쿠션패브릭 디자인들이 너무 예쁘다. 산뜻한 색이 많았다.

 

더콘란샵 인테리어 패브릭 디자인제품











그리고 돌아다니면서 찍었던 더콘란샵 공간 사진들.

프리미엄 디자인 리빙브랜드 셀렉트샵, 더 콘란샵

 

 

 

 

 

 

 

 

 

 

 개인적으로 포스팅하고 싶었던 화장실. 화장실이 그냥 화장실이 아니라 꽤 좋은 휴게공간처럼 잘 구성되어 있다. 칸마다 세면대도 따로 되어있어 화장 고치기도 좋고, 색감도 예쁘다. 처음 화장실 갔을 때 감탄.....🧚🏻

 

쉴 수 있는 공간

 

 

 

 

 

 

 그리고 난 후, 아까 미처 다 보지못했던 더콘란샵 매장 제품들을 점 더 살펴봤다. 스테이셔너리, 럭셔리 디자인 문구류도 세련된 제품이 많았다.

 

디자인 문구





요즘엔 더콘란샵처럼 해외 제품들을 모아둔 셀렉트샵이 많지만, 이 정도로 절 정리해둔 규모있는 리빈 셀렉트샵은 많지 않을 것 같다. 여유가 된다면 구매까지 하고 아니라면 구경만으로도 좋은 디자인 제품들에 둘러쌓여 디자인 감각을 키우기 좋은 곳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