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쇼핑 앱 중에서 꾸준히 사용하는 어플은?

반응형

 

쇼핑이 필요할 때, 사용하는 어플은 결국 한정적

현재까지 꾸준히 사용중인 쇼핑앱 위주 포스팅

 

개인적으로 돌아다니면서 하는 쇼핑을 싫어하는 편이다보니 인터넷에서 어떻게 하면 조금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게 딱 맞는 사이즈의 옷을 살지 고민하고 고민하며 시간을 많이 보낸다. 가끔 친구들이 인터넷에서 어떤 옷으로 보고 의견을 구할 때 종종 더 저렴한 사이트를 찾아주기도 했는데, 이런 내용을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30대 여성이 사용하는 쇼핑앱 리스트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이제까지 사용한 무수한 쇼핑앱들과 아직까지 내 핸드폰에 살아남아있는 주사용 쇼핑앱과 함께 쇼핑하기 좋은 브랜드도 같이 소개한다.

 

참고로 쇼핑앱을 보고 또 보다보면, 각 어플별 특성을 자연스레 알게되는데 이번에 글을 작성하면서 정확한 정보를 구하기 위해 검색하다보니 몰랐던 사실도 일부 알게 되었다. 가령 더블유컨셉의 뿌리가 위즈위드(프리미엄 브랜드 쇼핑앱)와 연관이 있다는 점 말이다. 아래 쇼핑어플은 개인적으로 사용빈도가 높은 순서부터 낮은 순서로 나열했다. 

 

 

 


 

 

 

① W CONCEPT

사용 목적: 좋아하는 아이템 리스트업 / 스타일: 모던, 포멀, 캐주얼

타겟이 섬세하게 특정된 다양한 쇼핑 앱이 늘어나다보니, 더블유컨셉에서만 볼 수 있었던 주요 여성 디자이너브랜드를 다른 사이트에서 저렴하고 더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어졌다. 그래도 입점브랜드가 워낙에 다양하기 때문에, 사고싶은 게 없지만 쇼핑하고 싶을 때 둘러보기용으로 사용하는 어플이다. 좋아하는 파사드패턴과 프론트로우 때문에라도 삭제는 절대 할 수 없는 좋아하는 쇼핑앱, 더블유컨셉.

 

 

◆  선호 브랜드 -  주요 구매 제품

  1. 파사드 패턴(FACADE PATTERN) - 클래식 데님 시리즈
  2. 프론트로우(FRONTROW) - 슬랙스, 포멀한 자켓
  3. 루에브르(LOEUVRE) - 여성자켓, 여성가방
  4. 어썸니즈(AWESOME NEEDS) - 유니크한 모자 디자인
  5. 호텔파리스칠(HOTEL PARIS CHILL) - 라이프스타일 잡화

 

 

W컨셉(W CONCEPT)

유니크 디자이너 편집샵 W컨셉! 단독, 콜라보 상품, 기획특가, 신규회원 10% - W컨셉(WConcept)

www.wconcept.co.kr

더블유컨셉코리아는 2006년 위즈위즈(WIZWID)에서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들과 콜라보레이션 브랜드로 시작하여 2008년 신설 법인으로 설립된 회사이다. 의류 중심으로 신발, 가방, 악세사리, 뷰티까지 취급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도 보유하고 있다.

 

 

 

 

 

 

 

 

 

 

 

 

 

 

 

 

 

 

 

②  무신사

사용 목적: 스포츠웨어, 원마일웨어, 잡화 구매 및 패션트렌드 리서치 / 스타일: 영캐주얼, 스포티, 프리미엄

요즘 젊은 친구들 트렌드를 읽고 싶을 때, 무신사 커뮤니티를 구경한다. 아직까지는 내가 구매하고 싶은 브랜드들도 꽤 있다보니 여전히 잘 이용하고 있다. 쇼핑 외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는 듯 하다. 일부 브랜드는 더블유컨셉에도 있지만, 대체로 더블유컨셉을 볼 때는 조금 더 포멀한 스타일을 찾을 때 사용하고, 무신사는 캐주얼한 스타일을 볼 때 사용하는 어플이다보니 똑같이 입점해있더라도 클로브, 마르디 메르크디, 시티브리즈, 그로브 브랜드는 무신사에서 더 자주 찾게 된다. 무신사는 일반 할인율, 포인트, 카드사 할인 폭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캐주얼 스포티는 역시 무신사.

 

 

◆  선호 브랜드 -  주요 구매 제품

  1. 클로브(clove) - 맨투맨, 모자, 추리닝셋업
  2. 마르디 메르크디 악티브(Mardi Mercredi Actif) - 골프웨어, 티셔츠
  3. 스컬프터(SCULPTOR) - 아웃도어웨어
  4. 그로브(grove) - 티셔츠, 맨투맨
  5. 시티브리즈(CITY BREEZE) - 상의

 

 

 

무신사 스토어

온라인 패션 스토어. 우리가 사랑한 패션의 모든 것, 다 무신사랑 해.

www.musinsa.com

2001년 패션 커뮤니티에서 시작하여 현재 입점 브랜드 6200여 개를 보유한 국내 10번째 유니콘 기업이다. 현재 무신사 자체를 1020의 패션 놀이터로 만듬으로써 마케팅 및 판매채널 부재로 힘겨워하던 국내 중소형 브랜드의 마케팅과 유통을 주도하여 상생협력 효과를 내고 있는 기업이다.

 

 

 

 

 

 

 

 

 

 

 

 

 

 

 

 

 

 

 

③  지그재그

사용 목적: 개인쇼핑몰 제품 구매 및 코디 참고용 / 스타일: 영캐주얼

다양한 인터넷 쇼핑몰 구경을 1개의 쇼핑 어플에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크다. 무엇보다 결제를 1번에 통합 결제 가능해서 사용하기 시작했던 어플. 처음과는 달리 1020 타겟 한정이 아닐 뿐더러, 이제는 제법 굵직한 브랜드들도 입점해있다. 보세부터 SPA브랜드까지 통합해서 쇼핑 가능하니 조금 저렴하고 간단한 제품을 구매할 때 종종 찾는 쇼핑몰이다.

 

 

◆  선호 쇼핑몰 

  1. 비커밍27(becoming27)
  2. 위드니노(WITH NNINO)

◆  선호 브랜드 -  주요 구매 제품

  1. 젝시믹스(XEXYMIX) - 헬스웨어, 골프웨어

 

 

 

지그재그 스토어

4,000만이 선택한 쇼핑 플랫폼

zigzag.kr

2015년에 출시된 지그재그(ZigZag)는 패션 테크 회사인 크로키닷컴이 운영하는 통합 쇼핑몰 서비스이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고 빠르게 옷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통합 쇼핑 앱으로 동대문 기반 여성쇼핑몰 상품을 데이터베이스화하는 것으로 시작했다고 한다.

 

 

 

 

 

 

 

 

 

 

 

 

 

 

 

 

 

 

 

 

 

 

④  29CM 

사용 목적: 선물 검색~구매

이십구센치는 하나의 잡지같다. 라이프셀렉트샵. 오프라인에서 구매 가능할 만한 것들을 잘 정리하여 쉽게 구매할 수 있게 해둔 아주 편안한 쇼핑 앱. 옷 쇼핑을 위해 사용하는 어플은 아니고, 대체로 주변 지인에게 줄 간단한 선물을 구매할 때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다. 적당한 가격대의 멋진 선물을 손쉽게 찾아주는 이십구센치. 감사합니당

 

 

◆  선호 브랜드 -  주요 구매 제품

  1. 로파 서울 (LOFA SEOUL) - 와인잔, 맥주잔 등
  2. 허니플라밍고 (honey flamingo) - 캔들
  3. 엔알세라믹스 (NR CERAMICS) - 도자 화병

 

 

 

베스트 - 감도 깊은 취향 셀렉트샵 29CM

패션, 라이프스타일, 컬처까지 29CM만의 감도 깊은 셀렉션을 만나보세요.

shop.29cm.co.kr

텐바이텐 설립멤버인 이창우 대표가 2011년 설립한 29CM다. 29CM는 ‘너무 멀지도 가깝지도 않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 설렘을 주는 거리’를 의미한다. 또한 CM는 ‘커머스와 미디어’를 뜻하기도 한다. 온라인 쇼핑몰인 29CM는 기존 쇼핑몰과 결이 다르다. 다른 쇼핑몰이 상품 소개, 상품 노출, 구매 혜택 등 커머스에만 집중하는 데 반해 29CM는 커머스이면서 미디어를 자처한다.

 

 

 

 

 

 

 

 

 

 

 

 

 

 

 

 

 

 

 

 

 

 

 

 

⑤ HAGO

사용 목적: 최저가 구매 / 스타일: 모던, 포멀, 캐주얼

국내 디자이너브랜드 제품 구매시 할인율이 높은 편인 쇼핑앱. 더블유컨셉과 무신사 등에서 둘러보기 쇼핑 후에 하고 쇼핑앱에 동일한 브랜드, 동일 제품이 있는지 확인하는 작업을 꼭 거친다. 만약 동일 제품이 있는 경우 거의 100% 확률로 하고에서 판매하는 상품이 가장 저렴하다는 사실! 약 1만원 이상 저렴하게 살 수 있다. 하고의 뜻인 have a good one 처럼!

 

 

◆  선호 브랜드 -  주요 구매 제품

  1. 마뗑킴(MATIN KIM) - 티셔츠, 가방
  2. 드파운드 (depound) - 에코백, 가방

 

 

 

하고

국내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와 함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이 공존하는 곳, 라이징 브랜드 플랫폼 HAGO

www.hago.kr

하고엔앤에프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홍보와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인큐베이팅에 집중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아보네(le abonne), 로아주(ROAJU), 코일리(COILY) 등 자체 브랜드 펀딩 시스텝도 도입하여 실행한다고 한다. 그러다보니 국내 디자이너브랜드 제품 할인율이 가장 높을 수 있는 듯 하다.

 

 

 

 

 

 

 

 

 

 

 

 

 

 

 

 

 

 

 

 

 

 

 

⑥ 코오롱몰

사용 목적: 오리지널 브랜드 구매 / 스타일: 모던, 스포티, 프리미엄

코오롱 자사브랜드인 코오롱스포츠, 아카이브앱크 구매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만족스러운 점은 타쇼핑몰 대비 배송 및 반품 속도가 빠르다. 꾸준히 쓰다보니 코오롱몰의 변화를 체감하고 있는데, 최근 들어 트렌디한 여성브랜드도 다수 입점되어 눈이 즐겁다. 아직까지는 오리지널 브랜드 힘이 큰, 코오롱몰.

 

 

 

◆  선호 브랜드 -  주요 구매 제품

  1. 코오롱스포츠(kolonsports) - 스포츠웨어, 신발
  2. 아카이브앱크(Archivepke) - 여성가발, 부츠 (사이즈 230부터 시작, 일반 여성화는 굽이 낮은 편)
  3. 레코드(RE;CODE) - 유니크한 하의

 

 

 

KOLON MALL

코오롱의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상품을 만날수 있는 코오롱 공식 쇼핑몰입니다.

www.kolonmall.com

지금까지 ‘코오롱몰’은 쇼핑은 목적으로 이용하기 보다는, 포인트를 적립 받기 위해 설치하는 어플에 불과했다는 평가가 있다. 코오롱 측에서도 플랫폼을 활성화하기 위한 특별한 전략을 펼치지 않았지만 최근 2021년 OLO 광고전략과 동시에 MZ세대 선호가 높은 브랜드 입점 풀을 늘려오면서 최근 일반 쇼핑 사이트로서의 위치를 다져나가고 있다.

 

 

 

 

 

 

 

 

 

다음 편은 브랜드별 아이템별 디테일한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