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 나들이] 경기도 양평 서후리숲 그리고 근처 가볼만한 곳

반응형

추석 때 가족들끼리 코로나19를 피해 휴식을 취하면서, 집에만 있기는 너무 갑갑한데 어디 가볼 데는 없을까 하던 차에 이모의 추천으로 서후리숲을 가게됐다. 우리가 최우선으로 봤던 사람이 많지않을 것, 일방통행일 것, 숲이 아름다울 것 이 조건에 부합했다. 이 중 가장 좋았던 것은 서후리숲이 양방통행은 A, B코스 시작전 짧은 길만 서로 겹치고 이후는 모두 일방통행으로 내려오는 사람과 얼굴을 맞닿을 일이 없다. 

 

서후리숲(숲 산책) ▶ 노다지장어(점심) ▶ 하우스베이커리(정원카페)

 

 

점심 전에 서후리숲에 도착하니 다행히도 사람이 많지않았다. 우리가 산에서 내려오고 점심쯤이 되니까 사람이 슬슬 몰려들었다. 서후리숲 사람없는 시간에 가려면 오전에 가는 걸 추천. 서후리숲 가는 길은 차가 다니는 길도 일방통행처럼 굉장히 좁은데 코너링할 때 반대편에서 차가 튀어나올 수도 있으니 조심히 다니시길.

 

 

 

 

 

 

 

 

 


서후리 숲

 

 

 

 

 

 

 

 

보통 휴양림을 가면 조금은 촌스러운 알림판이나 글씨체기 마련인데, 서후리숲은 잘 디자인된 숲이었다. 입구의 서후리숲 글자도 너무 예쁘다. 여기는 포토존. 들어가기 전에 인증샷 하나쯤 찍고싶어지는 위치!

 

 

 

 

 

 

 

 

 

 

화장실은 입구에 하나, 카페쪽에 하나 이렇게 2개있다. 위쪽 코스에는 화장실이 없으므로 한번씩 미리 들리고 출발할 것을 추천.

 

 

 

 

 

 

 

 

 

 

 

 

 

숲에 대해 철저한 관리를 하고 있는 서후리숲. 그만큼 깨끗하고 잘 관리된 숲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렇기때문에 음식물 반입 금지이고 산책하는 것치고 요금은 저렴하지않다. 하지만 나름 가치있었다. 참고로, BTS가 촬영을 왔다간 곳이라는 데 입구에서처럼 군데군데 방탄소년단이 촬영한 사진을 촬영한 위치에 전시해놓아서 그때그때 사진찍으면서 다니는 것도 나름의 묘미다.

 

 

 

■ 서후리숲의 주의사항 & 안내

물을 제외한 음식이나 음료는 입구 벤치에서만 드실 수 있습니다.
숲 안의 식물과 산나물, 묘목들을 꺾거나 캐는 행동은 절대 금합니다. 산림법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숲 산책로 전 구역은 금연과 금주 구역입니다.
뱀이나 벌이 있으니 지정된 산책로와 구역은 들어가지 마시길 바랍니다.
숲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가 되는 행동은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후리숲 카페

 

 

 

 

 

 

 

 

솔방울 일러스트가 예쁜 서후리숲 카페의 입간판. 초록초록 싱그러운 화분도 잘 어울린다.

 

 

 

 

 

 

 

 

바나나와 다야한 스콘 종류도 판매하고 있어서 산을 올라가기 전 허기가 지는 걸 간단하게 해결하고 갈 수 있다. 커피 외에도 다양한 취향에 맞게 티음료나 건강음료도 같이 판매하고있다.

 

 

 

 

 

 

 

 

음료를 주문하고 앉아 기다리는데 풍경이 예뻐서 한 컷.

 

 

 

우리가 주문했던 바닐라 라떼와 미숫가루 음료. 따뜻한 음료냐고 미리 여쭤봤어야했는데 미숫가루는 아이스였다. 찜질방에서 먹는 달짝지근한 맛의 얼음들어간 미숫가루. 아침을 일찍 먹었더니 애매하게 배고파서 혹시나 허기질까봐 주문한건데 굿초이스.

 

 

 

 

 

 

 


다시 서후리숲

 

 

 

 

 

서후리숲 지도

 

서후리숲은 A코스와 B코스 2개로 나눠져있는데 시간이 된다면 모두 둘러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우리는 자작나무숲을 보려고 A코스로 가기로. '주의:단풍나무 숲으로 들어가세요!' 쪽에서 반대로 가게되면 내려오는 사람들과 마주치게되니, 꼭 제 방향으로 들어갈 것.

 

 

 

 

 

 

 

꽃이나 나무에 이렇게 예쁜 그림과 글씨로 꾸며놨는데, 서후리숲의 하얀의자들과 매칭이 되서 자연스럽고 예뻤다. 사진 풍경을 찍는데 있어서도 여느 산에 익숙한 나무의자가 아닌 하얀색 의자에서 찍으니 사진도 더 잘나오는 것 같았다.

 

 

 

 

 

 

 

 

 

 

 

 

 

 

 

 

 

 

 

 

 

 

 

 

 

 

 

 

 

 

 

 

 

 

 

 

 

 

 

 

자작나무숲까지 도착하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다. 그곳에서 사진을 여러 번 찍은 후 내려오는 길에 보면 '뒤를 돌아보라는 문구'를 발견할 수 이있다.

 

 

 

 

 

 

 

비록 캐나다나 외국 나무들처럼 자작나무가 시원하게 뻗어있지는 않지만, 충분히 장관이었다. 완만한 경사에 천천히 올라가기 좋은 서후리숲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오랜 시간 보낸 사람들에게 안전하게 일탈할 수 있는 숲이었다. 근데 차로 너무 굽이굽이 들어가야해서 한 번 더 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노다지 장어

 

 

 

전화: 031-771-9939

주소: 경기 양평군 서종면 무내미길 49-4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 화요일 휴무 추석연휴 정상 영업. 10월 5, 6, 7 휴무

 

노다지 장어 네이버지도 (메뉴 확인가능): https://map.naver.com/v5/entry/place/31416108

 

네이버 지도

노다지장어

map.naver.com

 

 

요즘 싱싱한 야채를 먹기가 여러운데 깻잎이나 부추 상추 모두 다 너무 싱싱해서 장어도 맛있지만 채소에 한 번 더 반했다. 채소나 반찬은 언제든 알아서 리필해서 자유롭게 먹을 수 있도록 해놓은 점이 좋았다. 장어 1kg을 시켰을 때 양은 아래와 같다. 노다지 장어먹는 방법 중 추천은 간장베이스 소스+생강+장어, 깻입+부추+장어, 쌈장+고추+장어 이렇게 먹으니 맛있었다. 그리고 식사 후 밥과 된장찌개(4,000원)을 시키면 된장찌개가 완전 구수한 전통 된장찌개로 나온다. 한국인 입맛에 딱이다.

 

+ 철저히 QR코드 검사를 하는데다가 다른 사람들과 분리된 방 이용이 가능하며 바깥쪽 식탁자리도 환기가 잘되도록 되어있다.

 

 

 

 

 

 

 

 

 

 

 

 

 

 

 

 

 

 

 

 

 

 

 

 

 


하우스 베이커리

 

 

 

전화: 031-772-8333

주소: 경기 양평군 서종면 문호리 338-1

영업시간: 평일 10:30 - 21:00 / 주말 09:00 - 22:00 / 공휴일 09:00 - 22:00 추석 당일만 이용시간 변동

 

하우스 베이커리 네이버지도 (메뉴 확인가능):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133417608

 

네이버 지도

하우스 베이커리

map.naver.com

 

 

노다지장어에서 밥 먹고 주변에 카페 마실 곳 중에서 괜찮은 곳 추천. 전지적참견시점에 나온 한옥베이커리라는데 우리가 간 이유는 역시 정원카페라 넓기때문에 코로나19로 부터 좀 마음 편하게 쉴 수 있을거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입구에서 보는 것과 달리 들어가면 굉장히 넓다. 강아지랑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을 정도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비주얼쇼크오는 빵, 케이크가 가득하며 취향별로 골라담기 좋다. 양평에 있다보니 금액대는 높은 편. 우리는 애초에 아이스크림을 먹으러 온거라. 블루베리와 망고 두 개다 주문했는데 싱싱한 과일에 크리미한 우유아이스크림 조합이 탁월했다. 맛있다. 하지만 사람이 너무 많았기 때문일까 높이가 높은 컵에 아이스크림을 담아주면서 짧은 종이스푼을 준 탓에 먹으면서 종이 다 찌그러지고 손에 다묻고.....맛있었지만 먹기 너무 불편했다. 다음에 가면 빵을 먹어봐야지.

 

 

 

 

하우스베이커리의 아이스크림 메뉴, 왼쪽부터 망고와 블루베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