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 LABO / 르 라보 가로수길점 시향 + 향수 노트 검색사이트

반응형

 

 

 

르 라보 LE RABO

- 전화: 02-541-7945

-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10길 28 1층 르 라보 (신사역 8번출구)

- 운영시간: 매일 12:00 - 21:00 2째 월요일 정기휴무

 

 

 

신사 가로수길 르라보 매장

 

르 라보 매장은 꼭 한 번 가보고 싶었는데, 신사 가로수길 근처에 매장이 있어서 방문해보았다. 향수제품은 온라인에서 사기에는 난감한 것 같다. 향을 아무리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셔도 후각이라는 게 본인이 느끼기 나름인지라. 르 라보는 파크하얏트 서울에서 어매니티로 사용하는 브랜드기도 하다. 

 

 

 

 

 

 

 

 

 

 

 

 


2006년 프랑스 출신의 두 창립자 에디 로시와 파브리스 페노가 뉴욕 놀리타에서 시작한 르 라보는 '실험실'이라는 단어를 그대로 따온 이름처럼 조향사의 연구실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컬트 향수 브랜드입니다. 원재료에 대한 종중을 기반으로 '상탈 33', 로즈 31'과 같이 독자적 매력을 지닌 향 제품을 선보이는가 하면, 매장에서 직접 향수를 블렌딩해 병입하는 과정을 진행하거나 제품 라벨에 제조 날짜와 장소, 고객의 이름이나 원하는 메시지를 적을 수 있도록 하는 등 향수를 둘러싼 경험에 주목해 고유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 매거진B ISSUE NO.65 르 라보 소개글

르라보 브랜드명 의미

 

르 라보의 브랜드명의 의미인 '실험실'에 맞게 르 라보 가로수길점 내부 인테리어 분위기도 다른 사람의 실험실을 탐방하러 온 기분이 든다.

 

 

 

 

 

 

 

 

 

 

 

 

르라보 워시제품 제형 및 후기

 

워시 제품은 사용해 볼 수 있게 개수대처럼 생긴 곳에서 시향겸 사용해 볼 수 있는데, 향수 시향하러 온거라 워시제품은 따로 사용해보지 않았다. 파크하얏트 갔을 때 써 본 결과 베르가못 향은 정말 좋지만, 씻고 난뒤 촉촉한 느낌은 없었다. 몸이 건조한 편이라 촉촉한 보습형 워시제품을 좋아하다보니...

 

 

 

 

 

 

 

 

 

 

 

 

 

 

 

 

르라보 시향해보기

 

르 라보의 라벨에 적힌 숫자는 이 향수를 조향할 때 사용된 재료의 종류를 의미한다고 한다. 가로수길점에 일하시는 남성 스텝분이 설명해주셨는데, 정말 디테일한 것까지 이것저것 다 알려주셔서 좋았다. 사실 내가 좋아하는 향수 패턴을 찾기가 어려운데, 어떤 게 들어갔냐고 여쭤보니 사이트를 하나 가르쳐주시면서 왠만한 향수 제품을 모두 입력하면 향수에 사용된 재료를 볼 수 있다고 하셨다. *사이트주소는 포스팅 하단 참조

 

 

 

 

 

 

 

 

 

 

 

 

 

 

 

 

르라보에서 우디한 향 찾기

 

르 라보에서 우디한 향을 추천해달라고 말씀드렸더니 추천해주셨던 '파출리24'와 '상탈33'. 하지만 내 취향은 '베르가못22'이더라는......르 라보 향수 금액은 50ml 약 25만원인데, 장난아니다. 정말 럭셔리한 가격으로 느껴진다. 

 

 

 

 

 

 

 

 

 

 

 

 

 

 

 

 

르라보 제품 사용 후기

 

무심하게 찍은 듯한 스탬프 이미지의 르라보 로고 패키지. 르라보 제품 하나 가지고 싶다.. 파크하얏트 어매니티는 입구 열었다닫았다 하는 게 정말 불편하고 힘들었는데, 실제 제품은 버튼형이라서 사용하기 편해보였다. 아무래도 갈색병에 아이보리색 패키지라 이솝의 분위기랑 비슷해보이기도 한다.

 

 

 

 

 

 

 

 

 

 

 

 

 

 

 

 

 

 

르라보 브랜드굿즈 에코백

 

르 라보 브랜드 굿즈는 처음 봤는데, 빈티지한 왁싱 원단에 무심한 듯 톤온톤 칼라로 인쇄된 에코백. 금액은 역시 비싸다^^  8만원대였던걸로 기억하는데..정확하지않은 금액이다.

 

 

 

 

 

 

 

 

 

 

 

 

 

 

 

신사 가로수길 가볼만한 곳, 브랜드매장 르 라보

 

르 라보 시향 경험이 없어서, 르 라보에 대한 얘기만 듣다가 어쩌면 내가 좋아하는 향이 이 곳에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르 라보 가로수길점에 방문한 건 내게 정말 좋은 시간이 되었다. 워낙에 단향을 싫어하고 중성적인 향을 찾아 이것저것 시향해보는 걸 좋아하는데, 혹시 탐다오나 토바코 향을 좋아한다면 베르가못 향도 취향에 맞으실 것 같다.

 

 

 

 

 

 

 

 

 

 

 

 

 

 

 

 

 

 

"For after all, the best thing one can do when it is raining is let it rain."

 

 

향수브랜드, 르 라보 방문기

 

가로수길에는 가볼만한 브랜드매장이 많아서 정말 좋다. 다양한 편집샵에 카페들에, 르라보 매장을 가기 전 방문했던 아더에러의 세번째 플래그십스토어도 방문해보는 걸 추천!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사이트는 아래에 표기해뒀으니 참고되시길.

 

 

ADER / 아더에러 신사 플래그십스토어 아더스페이스3.0

아더에러 Adererror - 전화: 0507-1488-2264 -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1길 31 (신사역 8번출구) 아더 공식 온라인 스토어 | ADER 아더에러 공식 온라인 스토어. 패션을 기반으로 한 최신 컬렉션부터 콘

gimesoo.tistory.com

 

 

 

 

 

 

 

 

 


브랜드별 향수 노트 검색 사이트

 

성별에 따른 향수 선호도, 향 노트 등을 검색해 볼 수 있고 향수 브랜드를 찾아다니지않아도 여기에서 좋아하는 향 노트로 검색하여 나에게 맞는 향수를 찾을 수 있다. 이제 막 향수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 참고하셔서 리스트만들어 시향해보면 취향에 맞는 향 찾기가 쉬울 것 같다. 추천 추천!

 

 

  • 메인 페이지 > Perfums > Search (영문명으로 검색)
 

Perfumes and Colognes Magazine, Perfume Reviews and Online Community—Fragrantica.com

Fragrantica is an online encyclopedia of perfumes, a perfume magazine and a community of perfume lovers. Fragrantica informs their readers about new perfume launches, about famous fragrances and less-known but wonderful scents. Together we travel in time a

www.fragrantica.com

 

나에게 맞는 향수 노트 찾는 사이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